자기소개서 /텔러직8

닫기


제목 없음

끊임없이 변하지 않는다면…

 우리 주위를 둘러싸고 있는 환경들은 한결같이 같은 모습으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짧은 시간내에 무수히 급변하고 있는 것을 부정할 수 없습니다. 또한 우리들이 이런 환경과 어울려서 살기 위해서는 주어진 현실에 가만히 안주하는 것이 아니라 급변하는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서 자기 자신의 모습을 끊임없이 발전적인 방향으로 바꾸어 가야 할 것입니다. ‘고인 물은 반드시 썪는다’라는 말처럼 저도 가만히 주어진 일상에 만족하기 보다는 보다 발전적으로 성장해 나가는 제 자신을 끊임없이 만들어 갈 것입니다.

 

성장과정 - 최고의 교과서는 바로 우리 가족…

 인간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서로를 속이지 않는 신용이라는 것을 강조하시는 부모님 밑에서 성장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제 몸에 익숙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친구들과 작은 약속이라도 반드시 지키고 제 스스로는 물론 친구들에게 거짓 없는 행동을 우선으로 하여 많은 신뢰감을 심어주면서 자랐습니다. 또한 자기 스스로의 목표를 설정하고 그것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오빠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지켜보면서 제 스스로 나아가야 할 방향과 목표를 나름대로 설정해 보기도 하였습니다. 이렇게 오빠를 비롯한 저희 가족들이 아마 제 삶에 있어서 최고의 교과서가 되어 주었다는 것은 부정할 수 없을 것입니다.

 

성격소개 - 환한 미소로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모습…

 환한 미소와 함께 어떤 상황에서도 밝은 분위기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적극적인 모습. 제가 지금껏 항상 지니고 있던 모습이고, 다른 친구들이 저를 평가하면서 자주 얘기해 주는 모습입니다. 이런 모습 덕분에 대학시절 학생회에서 이틀만에 선배들과 친할 정도로 낯선 환경에도 쉽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린 시절의 영향으로 체계적으로 계획을 수립하여 차근차근 그 계획대로 실천하여 의미 있는 결과를 만들어 가는 것에 익숙합니다. 반면에 한 가지 일에 매진하여 제 몸이 축나더라도 집중하여 빠져 드는 경향이 있는데, 오히려 이런 단점을 제가 하고자 하는 일에서 장점으로 승화시키는 노력을 반복해 나갈 것입니다.

 

학창시절 - 내일을 향한 작은 준비들…

 모든 사회의 흐름은 경영학에서 비롯된다는 소신으로 저는 아무런 고민 없이 경영학을 제 전공으로 선택하였습니다. 그리고 다른 친구들보다 조금은 늦은 진학이 오히려 제 자신을 더욱 채찍질해 주어 모든 면에서 더욱 더 열심히 하는 제 모습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또한 대학 시절, 전공 공부이외에 많은 사람을 얻을 수 있는 것도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2년간 총동아리 연합회에서 학생회 활동을 하였습니다. 적극적으로 활동하여 홍보부장과 국장의 역임하면서 두 번의 대동제와 농촌  봉사활동을 기획하고 운영하면서 프로젝트의 운영 노하우를 직접 배울 수 있었습니다. 며칠 밤을 새면서 다양한 시각으로 접근하면서 전체를 보다 의미 있게 만들어 가는 것에 많은 교훈들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런 학생회 활동을 하면서 노력하면 반드시 성공할 수 있다는 강한 성취감과 개성이 강한 각 개인들이 하나의 조직으로 다시 태어나는 팀웍을 온 몸으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다양한 경험보다도 전공에 대한 열정과 제 스스로의 한계를 느끼면서 좁은 지방에서 배울 것이 아니라 보다 넓은 서울 시립대로 편입학하게 되었습니다. 편입한 후에는 증권 금융쪽에 많은 관심이 생겨 증권투자 상담사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직접 경험해 보지 않으면 아무런 의미가 없다는 것을 깨닫고 직접 투자를 해 봄으로써 투자의 어려움과 그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작은 노하우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 덕분에 처음에는 약간의 시행착오도 겪었지만, 나중에는 10~15%의 수익을 만들 수 있었으며 2003년에는 LG투자증권에서 개최하는 모의 투자대회에 참가하여 천 명이 넘는 참가자 중에 40위권에 들기도 하였습니다.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 - 미래의 CFO가 바로 제 자신…

 자신이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일을 찾는 것인 인간들의 인지상정일 것입니다. 저 또한 많은 사람들과 어울리고 계획성 있게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 등을 기초로 하여 제가 가장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증권업에 종사하고자 이렇게 과감히 도전해 보고자 합니다. 또한 제 자신의 개인적인 가치와 회사 전체의 조직적 가치를 일치시키고 그런 일련의 과정을 통하여 최고의 가치를 만들어 갈 수 있는 곳이 바로 귀사라는 강한 믿음이 들었습니다. 만약 저를 귀사의 한 가족으로 받아주신다면 무엇이든 먼저 움직이는 저의 적극적인 성격을 최대한 활용하여 저에게 맡겨지는 일만 수동적으로 처리하는 것이 아니라 회사 전반의 다양한 부분까지 전략적으로 배워 나갈 것입니다. 그리고 평소 관심이 많은 재무적인 부분에 전문적으로 공부하여 가까운 미래에 회사 내에서 가장 유능한 존재가 될 것이며, 마지막으로는 회사를 대표하는 CFO가 될 것입니다.

 

자신을 낮출 수 있다는 것은…

 복잡 다양한 현대 사회에서 다른 사람들에게 인정 받고 성공하기 위해서는 여러 경쟁자를 이겨야만 가능할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 대부분의 우리의 모습은 자신의 노력과 능력으로 이기기 보다는 앞서 가는 사람을 헐 듣고 깎아 내리려는 경향이 많습니다. 가만히 생각해 보면 과연 이런 모습들이 우리 자신들에게 어떤 발전을 가져 다 주는지 의심만 만들어 주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 자신을 먼저 낮추면서 진정으로 다른 경쟁자들을 이길 수 있는 방법을 만들어 나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런 노력들을 반복해 나간다면 아마 시간이 지난 미래의 어느 날에는 조금 더 성공이라는 목표에 다가서 있는 제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이렇게 성공을 향해 한 걸음씩 다가가는 제 자신을 가장 가까운 곳에서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